똑생 이용 후기

다른 후기도 보기

마치 앱으로 커피를 주문하듯 쉽고 빠르게 결과를 받아볼 수 있어 좋았어요

실시간 카카오톡 알림편리한 시스템명확하고 상세한 안내편리한 채팅상담빠른 피드백

○○

30대 / 남성 / 서울 / 기술직


똑생의 만족도를 점수로 알려주세요 (5점 만점)

법원결정 자료보기

똑생의 만족스러운 점은 무엇인가요?

  • 회생신청에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발급받을 수 있는지, 어떤식으로 준비하면되는지 가이드라인을 주시고 간결하고 쉽게 알려줘서 좋았어요....
  • 신청 진행중에 과연 이게 개시결정이 될까? , 내가 과연 될까? 라는 막연함과 두려움때문에 gpt나 제미나이같은 Ai로 물어봐도, 돌아오는 답변은 될거같아요. 아니면 이렇게 해보세요...힘내세요라는 불안함을 가중시키는 답변을 많이 받았는데, 똑생에서는 실시간으로 사건이 어떻게 진행되어 가고있는지, 앞으로 어떻게 대처해나가면 될지 간결하고 쉽게 알려주기때문에 진행중 불안함이 많이 사라졋어요.
  • 특히 개인회생중 초반에 독촉전화를 많이 받게 되어 연락에 대한 두려움때문에 문자나 통화를 좀 멀리하게되어서 일반 회생사무실에서 진행했다면 분명 사건과정 일부를 못보고 지나치거나 놓쳤을텐데..똑생은 자체 대화창으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고, 카카오톡으로 바로바로 알람이 오기때문에 진행과정을 놓치지 않고 바로 확인할수 있어서 좋앗습니다.
  • 회생 신청 전에는, 지금까지 살면서 법원 근처에도 간적이 없고, 소송이라는걸 생각해보지도 않으며 살아와서 그런지 법원, 소송이라는게 너무 막연하고 어렵고 무섭게 느껴졌는데... 똑생의 도움으로 마치 커피주문앱으로 커피를 주문하듯 쉽고 빠르게 결과를 받아볼수있어서 좋았습니다.

똑생을 이용하신 소감을 들려주세요

<개인회생을 결심하게된 계기>

저는 잘못된 소비습관과 벌이에 맞지 않는 과소비로 월급이 모두 카드빚으로 나가게 되는 상황이였고, 그 상황에서도 내년의 내가 고생해서 갚으면된다는 낙천적인 생각으로 대출을 받아서 과소비를 하거나 지츨하는 삶을 살았었는데... 대출이 점점 늘어나면서 월급이 대출원리금으로 모두 나가버리는 상황이 되자 제 개인 생활이 안될 정도로 삶이 망가져버렸습니다...


월급날 대출상환 안내 전화나 문자를 받을때 내가 왜그랬을까....이렇게 몇년을 버텨내야되는데 내가 할수 있을까라는 불안함과 우울감때문에 너무 힘들었어요..


특히 남들에겐 일상인 점심먹는 것 조차 돈이 없어 못먹게되고 좋아하는 운동도 못하게되면서 외향적이던 성격도 내향적이고 소심한 성격으로 바뀌게 되었고 개인회생을 신청하게되었습니다.


<신청 후 삶의 변화>

사실 개인회생 신청후 한달정도는 너무 불안했어요. 일단 내가 회생을 신청하게 되었다는 점이 내 자신에게 너무 부끄럽고 잘못된 인생을 살아왔구나 라고 자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회생마져 안되면 나는 어떻게 해야되지라는 불안감에 죽어야 하나 라는 생각도 많이했어요.


하지만 차근 차근 진행하면서 개시결정까지 받은 지금은 아 나에게도 희망이 있구나... 나라에서 주는 마지막 희망이구나, 정말 열심히, 과거랑 다르게 정말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많이하며 살아요.


<똑생 서비스 경험>

그동안 문자나 전화로 빚독촉에 시달리면서 성격도 소심해지고... 전화공포증이 생겼는데요.


똑생은 대화창이나 카카오톡 알림으로 사건진행 결과나 상황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어서 너무 편리했어요. 일반 사무실에서 진행했엇더라면, 제가 전화를 못받거나 문자함을 안봐서 놓치고 대응을 못했던 부분이 분명 생겼을것같거든요~


사건진행 상황을 자체 어플리케이션으로 쉽고 간결하게 알려줘서 너무 만족스러웠고, 제가 직접 연락해서 물어보지 않아도 사건이 어떻게 진행되고있는지 한눈에 파악할수 있어서 편했어요.

처음 만나는 똑똑한 개인회생

똑생